안정된 수익성으로 평가 받겠습니다.

 
Press

언론보도


맥스피드PC방, 효과적인 금연법 대비 ‘흡연부스 무료설치’ 큰 호응

맥스피드PC방, 효과적인 금연법 대비 ‘흡연부스 무료설치’ 큰 호응

 

2011년 6월 개정된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 제4항 제23호에 의거해 PC방이 전면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개정안에 따라 오는 6월 8일부터 전국의 PC방에서 전면적으로 실시되기로 했던 PC방 전면 금연화에 6개월의 계도기간이 주어졌다. 이로써 실제적인 PC방 금연단속은 내년 초부터 시작되는 셈으로 아직 대비책을 마련하지 못한 영세한 PC방이나 대규모 프랜차이즈PC방 본사들은 계도기간 동안 좀 더 실용적이고 수준 높은 실내인테리어 환경과 운영시스템의 리뉴얼이 가능해졌다.

 

이뿐 아니라 기존의 주고객층(흡연자)과 기대고객층(비흡연자)을 아울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더 높은 수익창출을 야기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PC방 문화의 긍정적이고 새로운 변화가 기대된다.  

 

소자본 PC방 창업전문 ‘맥스피드’는 최근 PC방 금연법의 대안으로 흡연자를 위해 업소 내 별도의 ‘흡연부스무료설치’를 진행하고 있어 지점과 예비창업자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된다는 반응이다.   기존에 시행되고 있었던 맥스피드의 ‘PC방 점주인턴제’도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실제 운영중인 점주에게 오픈 전 2주 정도 운영노하우와 카운슬링을 받을 수 있으며, PC방 창업의 궁금증과 본사의 관리 실태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맥스피드의 차별화된 사후관리시스템을 통해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대부분의 매장 가동률이 50%를 넘어서고 있다. 사후관리시스템은 초보 창업자도 경제적인 위험부담 없이 능숙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PC 활용법, 위기상황 대처요령 등의 기본교육과 매출과 아르바이트 관리 요령 등 운영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네트워크 및 고객서비스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멀티매니저를 파견해 매장 운영과 안정화를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소자본 PC방 창업전문 맥스피드 본사관계자는 “다음달 진행되는 개정법 적용을 시작으로 PC방 문화의 선진화와 신문화 공간 창출을 위한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했다.

 

현재 소자본 PC방 창업에 대한 상세 문의는 맥스피드(www.maxspeedpc.c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